■ 패션MD의 하루 일과
1. 출근 후 전날 매출 자료 분석
- 월 영업일 기준 목표 진척현황 파악
- 월 목표 예상 달성율 파악
- 금일 action plan 수립
- 경쟁사 현황 파악
2. 쇼핑몰 카테고리별 전시현황 파악 및 상품 관리
- 기획전 MD 배열 상품 선위치 동선 변경 및 상품 전환 프로모션
- 기획전 프로모션 상품 제고 여부 및 전일 매출 파악 후 상품교체
- 베스트셀러 파악 및 금일 프로모션 상품 기획
3. 금일 프로모션 되는 상품 업체별 협의 및 영업 기획
- 셀러와 판매가 협의 프로모션 상품의 제고현황 파악 예상 매출 조사
- 상품 상세 설명 체크 : 컬러, 색상, 사이즈, 소재혼용률, 상품설명 체크 후 셀러 코칭
- 미입점 셀러 파악 및 상품기획 후 셀러 영입
4. 기획전 기획 및 디자인 의뢰
- 최대한 프로모션 되는 상품의 효율을 위해 카피 및 상품MD 배열 구상 기획 디자인팀 디자인 의뢰
5. 협력업체 및 신규업체 미팅
6. 경쟁사 이벤트 체크 및 프로모션 상품 체크 상품 경쟁력 우위확보
7. 퇴근 전 하루 업무 정리 및 차일 업무 정리 및 스케줄 관리
이외 기타등등